본문 바로가기

게임

브롤스타즈 초보탈출 필수/Tip

728x90



브롤스타즈 초보탈출 필수/Tip



브롤스타즈를 하다보면 어느구간부터 정체기가 생깁니다. 어떤 모드를 하던 자꾸 지기만 하죠. 1시간 동안 게임을 해도 내점수는 제자리거나 혹은 -100점은 기본으로 되는.. 그러면 멘탈이 우르르 나가게 될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초보들만 가지고있는 공통점! 초보딱지를 떼기위해 고쳐야 할점들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아군과 뭉쳐 있지 마라!!


초보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아군이 있는쪽으로 본능적으로 이동하는 부분입니다. 


아군이 서로 뭉쳐있게 되면요...??



이 아이들이 가장 좋아 합니다. 관통데미지, 광역데미지, 반동데미지... 정말 많죠 ㅎ 물론 초보분들이 모두 뭉쳐서 위에 아이들의 투사체들을 모두 피할수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초보분들이잖아요 ^^ 아군중 한명이라도 맞게 되면 퍼지는 미사일과 광역데미지 어떻게 하실런지요..??


그래서 !! 절대 뭉쳐있으면 안됩니다 자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처음 시작하면 3명이 1자로 서있는 상태에서 각각 시작합니다. 서있는 순서데로 좌, 중앙, 우 포지션으로 나뉘어집니다. 초보분들은 대부분 아무 생각 없이 편한 위치로 가서 게임을 시작할겁니다.

적이 보이면 쏘고, 젬이 보이면 먹고, 적의 체력이 없으면 죽이려고 따라가다 죽고.... 정말 엉망이죠 ㅎㅎ


그렇게 하기보다 각자 본인의 라인에 서서 같은 맞라인의 적과 1:1 구도로 진행을 하며, 적을 죽이거나 적이 체력이 빠져 후퇴하게 되면 우리편의 다른 라인을 지원해주는 플레이를 초보때부터 연습해보는 겁니다. 실제 트로피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대부분의 게임양상은 제가 설명드린것과 같습니다.


이게 안되면 트로피 높은 사람이 와서 버스를 태우고 하드캐리를 하려고해도 할수 없습니다. 자꾸 높은트로피의 사람의 위치로 따라가고.. 그러다 다 뭉쳐서 구석에 몰리게되는 형식이.........


첫째도, 둘째도 절대 우리편과 뭉치지 말고 퍼져 있자 !! 명심 또 명심 해주세요.



적 포탑은 1순위로 제거 !!


궁극기가 포탑(공격형/힐러형)인 브롤러들이 있다. 바로 요놈들


요놈들이 포탑을 소환하면 바로바로 제거해주자. 내버려두면 적이 한명 더생긴것과 같은 정말 귀찮은 현상이 일어나며, 심지어 오래 지속되게 되면 전체적으로 게임이 말린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 제거해야 한다.




무조건 피하고, 무조건 맞추자 !!


가장 쉬우면서 어려운거죠. 나는 무조건 적의 미사일을 피하고, 적에게는 내미사일을 무조건 맞추고 !! 누구나 알지만 정말 힘들어요. 하지만 이게 되야 라인전에서 필승을 할수 있습니다. 맞추는거보단 우선 피하는 연습을 먼저 해보세요. 어느정도 하다보면 피하는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브록, 파이퍼를 제외하고는 투사체 속도가 느린편이기 때문에 충분히 피할수 있어요. 그런다음에 맞추는 연습을 해보세요.


아군에게 백업하는 플레이를 연습하자


무슨말이냐, FPS와 동일합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라인전을 하며 아군의 체력이 없을때는 잠시 지원을 가준다거나, 아군이 죽어 젬을 모두 흘릴것 같다면 미리 근처에 있다가 죽자마자 젬을 다시 먹어준다던지, 아군이 궁을 사용하면 거기에 맞게 호응을 해준다던지 항상 나의 캐릭터만 보지말고 아군의 상황도 주시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말한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3가지!! 3가지만 지킨다면 초보딱지는 쉽게 떼어버릴수 있습니다.


1. 아군과 뭉쳐있지 말자

2. 무조건 피하고, 무조건 맞추자

3. 아군에게 백업하는 플레이를 연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