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브롤스타즈 현메타 조합

728x90

브롤스타즈 현메타 조합





안녕하세요 요즘 브롤스타즈에 푹 빠져 있네요 :) 일단 이 게임의 장점이라면 슈퍼셀(SUPERCELL) 사에서 만든 게임이라 무과금 또는 소과금으로도 충분히 상위랭커에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같은게임사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클래시오브클랜, 클래시로얄도 마찬가지로 크게 과금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믿고 해보는 브롤스타즈!! 현재 과금없이 무난히 5000점대를 향해 달리는 중 입니다. 대부분의 유튜버들을 보면 4000점대 입니다.


브롤스타즈는 질리지 않게 여라가지 게임모드가 있고, 당연히 그 게임모드 별로 어울리는 조합이 있습니다.


다른글 목록


3 vs 3으로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젬그랩 모드



현 메타에서 가장 유행하는 조합으로는


힐 + 딜 + 탱

힐 + 탱 + 탱 

조합같이 힐러와 탱커는 필수로 있어야 하며, 탱커대신 준탱커인 니타나 팸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첫번쨰 조합으로는, 팸 + 스파이크 + 니타의 조합입니다.

탱킹+딜+힐이 모두 가능한 팸은 현 메타 최고의 캐릭터이며, 궁극기와 포킹이 좋은 스파이크역시 딜러로써의 좋은 활약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니타는 조작하기 쉬운 난이도와 적절한 체력과 생각보다 긴 사거리로 탱킹과 딜링 역시 적절합니다. 이조합은 앞라인으로 팸과 니타가 꾸준히 젬을 먹으며 라인유지를 하고 뒷라인에서는 스파이크가 견제를 하며 운영하기 좋은 조합 입니다



  

두번째 조합으로는, 팸 + 콜트 + 니타 조합입니다.

스파이크 대신 콜트가 들어가있습니다. 콜드는 빠른 연사력과 강력한 데미지가 있지만 스파이크처럼 벽뒤에 있는 적은 공격할수 없으나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하며 난이도는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단 컨트롤이 좋은 천상계로 가면 갈수록 스파이크의 딜보다 오히려 더 강력한 딜을 낼수 있으므로 뒷라인에 위치하여 상대를 얼마나 조합해주느냐에 따라 게임의 판도가 뒤바뀔수 있습니다.



   


다음은 포코 + 스파이크(콜트) + 니타의 조합입니다. 역시라 힐러는 있어야하고 포코는 팸과 다르게 아무위치에서나 힐링이 가능하며 관통데미지를 가지고 있어 초반 자리싸움에서 팸보다 우위를 점하기 좋습니다. 난전에서의 라인유지력은 오히려 팸보다 좋지만 탱킹력은 없습니다. 니타와 니타의 궁으로 탱커역할을 해야 하며 라인유지력 보단 견제와 난전에 좀더 초점을 맞춘 조합 입니다


   


마지막으로 포코 + 엘프리모 + 타라(프랭크) 조합입니다. 현메타 최고의 탱커 엘프리모가 등장했습니다. 다른브롤러보다 조금더 빠른 이동속도와 강력한 데미지로 탱킹과 동시에 공격과 수비가 모두 가능하며 궁극기로 상대방의 라인파괴가 가능한 좋은 브롤러 입니다. 모든브롤러가 관통데미지이며 초반 자리싸움과 난전 모두 유리하며 궁극기에 따라 판도가 완전히 바뀌는 무서운 조합입니다.


다음편에는 하이스트 조합의 주제를 가지고 다루두록 하겠습니다.